High school GPA 관리를 위해 4월에 첫 수업을 진행한 장희수 학생
장희수 학생은 미국에서 High school을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GPA 관리 도움을 요청하여 처음 연락을 주었고, 현재 주 1회로 Algebra 2를 저와 함께 배우고 있습니다.
4월 말 첫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우선 성적이 왜 낮게 나오는지를 희수 학생과 같이 파악해 보았습니다. 학교에서 나눠준 packet들을 검토해 보니 문제들도 매우 basic 했고 어려운 응용문제도 없었지만 concept 자체에 대한 희수 학생의 이해도가 떨어졌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희수와 이야기를 많이 나누어보니 현재 학교에서 수학 선생님께서 희수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계시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왜냐면 함께 배운 부분에 대해서 문제 풀이를 진행해 보니 Sequence and series 단원에서 formula 들을 다 알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해서 사용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어 보이는 모습들을 보이는 등 문제 풀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는데 학생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이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첫 수업은 전부 lecture로 진행했고, 희수에게 숙제로 practice questions들 풀 수 있는 만큼 최대한 풀어보라고 했습니다. 답지도 같이 보내주어 희수 본인이 채점까지 마친 후에 틀린 거나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다음 시간에 함께 풀이해 보려고 합니다. 다음 시간에 숙제를 어느 정도 해오는지 파악 후 앞으로 짧지만 남은 학기 기간 동안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함께 목표를 두어 진행할 예정입니다.
메타인프렙 강사님들은 학생의 진도만 나가는 것이 아닌 학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점 해결을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해결된 방향이 좋은 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희수 학생도 지금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수학 수업이 본인에게 어려운 개념은 아니었지만 부족한 부분에 대한 도움을 받지 못해서 성적이 본인의 실력보다 부족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재시험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재시험 전에 수업을 한 번 더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이 조급한 마음이 들지 않게 시험 대비하여 짧지만 남은 학기를 잘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