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A 관리와 IB 선행 과정을 함께 진행 한 진영 학생
김진영 학생은 아시아권에서 국제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진영 학생의 학교는 IB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학교이기 때문에 주 1회 수업으로, IB Math 과정을 선행하면서 학교 GPA 관리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선행수업을 진행하며 IB 과정 중 첫 번째 chapter인 binomial theorem을 진행해 보았는데 사실 보통 학생들이 좀 생소해하고 어려워하는 챕터인 만큼 진영 학생 역시 살짝 어려워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이해도 자체는 괜찮은 편이라 개념과 예시를 보여주면 관련 문제는 잘 푸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아무래도 원래 학교 과정과의 난이도 차이 때문에 좀 위축된 모습을 보여준 게 아니었나 싶습니다.
방학 전에는 진영 학생의 학교가 2주에 한 번씩 시험이 있을 정도로 학교 일정이 빡빡하여 PRE-IB 과정 준비는 잠시 미뤄두고 학교 시험에 좀 더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였습니다. Linear Functions/ Systems of linear functions/ Relations 등의 챕터들을 중심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이해도가 생각보다 높아 큰 특이사항 없이 강의 내용을 잘 따라와 주었습니다. 한 가지 염려되는 점이라면 자신의 실력보다 자신감이 없어 full potential 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시험에서 긴장을 할까 하는 부분입니다. 같은 학년의 다른 학생들 대비 충분한 수학적 가능성을 가진 학생이니 좀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격려를 해주었습니다. 다행히 시험 후 연락해 보니 모르는 문제없이 시험을 잘 보고 기분 좋게 나왔다고 하여 많이 칭찬해 주었습니다. 7월부터 진행되는 강의 과정에서는 여름 Pre-ib summer program을 본격적으로 대비하면서 함께 알찬 방학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