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이은미 학생 11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2179

한국에서 국제 학교를 다니고 있는 이은미 학생은 메타인프렙에서 IB 수학과 과학 과정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두 과정 모두 주 2회로 진행하고 있으며 9월부터 과학 수업을 진행하다가 메타인프렙 수업에 만족하셔서 10월부터 수학 수업도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처음 은미 학생을 만났을 때는 단원 중간중간 개념이 비어져 있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은미 학생과 소통을 통하여 확인해 보니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중요한 개념을 설명해 주시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가령 calculus 전체에서 limit(극한) 개념은 매우 중요한 개념인데도 불구하고 학교에서 크게 다루지 않아 은미 학생이 derivative, integration, asymptotes 등 그리고 이를 이용해 그래프 개형 그리기 등을 많이 어려워했었습니다. 

 

메타인프렙 강사님들은 학생들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학생의 부족한 점을 파악하여, 어려워하는 문제를 함께 복습하며 과정 전체에서 중요한 개념은 꼭 집고 넘어갈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그런 강사님들을 믿고 잘 따라와 주어 은미 학생도 시간이 갈수록 수업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지고 필기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9월부터 함께했던 은미 학생은 10월에는 강사님과 고민이 많았었던 달이었었습니다. IB Math HL AA 과정을 수업하고 있었는데, 학교에서 앞으로 IB Math HL AI 과정을 진행할지 IB Math HL AA 과정을 진행할지 마지막으로 변경할 수 있는 달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함께 열심히 노력하기로 하고 IB Math HL AA 과정을 선택한 후 11월에 학교에서 두 번째 시험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 시험에서 7점 만점에 7점을 얻어 IB Math HL AA를 계속하기로 결심한 것을 잘 했다고 느꼈고 진심으로 칭찬해 주었습니다. 

 

은미 학생은 수업을 진행하면서 같이 더 많은 문제를 풀수록, 이해도와 문제 적용 능력이 뛰어난 학생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학생이 과정 선택에서 쉽지 않은 선택을 했지만 그 선택에 후회가 없도록 더 정성껏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