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남연오 학생 12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1898

국제 학교 11학년에 재학 중인 남연오 학생은 메타인프렙에서 Physics 과정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11월에 첫 수업을 시작으로 함께 계속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처음 연오와 수업을 진행했을 시는 개념은 어느 정도 이해는 하는 것 같았지만 문제에 대한 적용을 어려워하는 학생이었습니다. 따라서 초반 수업은 Unit3의 시험이 있었기 때문에 시험 대비 수업 위주로 시간을 많이 투자했다면, 그 이후에는 개념을 배우고 연오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추가적으로 설명을 더 해주시고 문제를 차근차근 같이 풀이하며 풀이 방식을 배워가는 수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2/15에 final exam을 위해서 연오가 어려워하는 forces, 특히 incline angle problems에 대해서 sample problem을 수업 시간에 같이 풀면서 어떤 유형에 문제는 어떤 방식으로 풀면 되는지 step-by-step process를 알려주었습니다. 또 개념은 어느 정도 이해하지만 이것을 적용하는 단계에서 막히는 것 같아서 수업 시간에 문제 풀이를 같이 하는데 시간을 많이 할애했습니다. 

 

 시험을 위해서 연오가 많이 노력한 결과 99점을 받았습니다. 연오가 열심히 공부한 만큼의 실적이 나와 기쁩니다. 방학에 진행되는 수업에서는 spring forces 그리고 system of objects를 선행하고 있습니다. 방학도 알차게 수업하여 다음 학기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