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윤소연 학생 1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1791

동남아에 거주 중인 국제 학교 8학년 윤소연 학생은 메타인프렙에서는 수학 과정을 수강하고 있으며 주 1회로 수강 중입니다. 12월에서 1월 사이에 있는 짧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조금 더 타이트한 관리를 위해 방학 동안에만 주 2회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소연 학생은 처음 메타인프렙에 오기 전에는 수학에 흥미가 없던 학생이었습니다. 흥미가 없는 과목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수학이란 과목 자체를 어려워했었던 것 같습니다. 2021-2022 학기부터 함께 공부를 기본부터 탄탄히 쌓아왔으며 조금씩 성적이 오르더니 이번 학기부터는 정말 안정적으로 성적이 올라  지도한 강사로서 학생이 참 기특합니다. 

 

겨울 방학은 쭉 학교 교재에 맞추어 선행 학습을 진행하였고, 학기 시작 후 수업도 학교 진도와 시험 일정에 맞추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소연이는 항상 숙제를 완성해오는 착실한 학생입니다. 요즘에는 숙제의 정답률도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식 풀이, 계산에 있어서는 훨씬 정확도가 높아졌다는 걸 느낍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그래프 부분이나 새로운 개념 습득하는 것에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어서 최대한 시험 일정을 빨리 파악하여 오랜 시간 연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국제 학교 학생들은 GPA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메타인프렙 강사님들은 학생의 GPA를 1:1 맞춤 관리하며 학생의 특성에 맞게 수업 방향을 제시합니다. 또한 당장 빠른 성적을 내어 표면적인 이해에서 머무르는 것보다 학생이 과목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기본 개념부터 탄탄히 실력을 쌓아가 추후에도 학생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방식으로 적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2월에 소연이 학교에서 또 다른 유닛 테스트가 있습니다. 해당 토픽은 비례/반비례 관계, 도형의 합동과 닮음 부분입니다. 비례/반비례 부분은 식 풀이는 수월하게 진행 중이나, 서술형 문제에 있어서는 식 설정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어서 서술형 위주로 연습 중입니다. 또, 도형 관련 토픽은 굉장히 오랜만에 나와서 소연이가 문제 풀이에 있어서 익숙해지게끔 연습 진행 중에 있습니다. 조만간 있을 시험을 위해 시험 대비로 잘 마무리해서 시험을 자신감 있게 정확히 치르고 오도록 정성껏 지도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