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조유민 학생 2월 공부후기

메타인프렙 0 1495

조유민 학생은 K** 국제 학교 8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현재는 메타인프렙에서 주 1회 8학년 수학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민이 학교 진도가 많이 느린 편이라 현재 저와의 수업은 한 단원 이상 앞서서 학습 중에 있습니다. 총 8개의 단원 중에 학교에서는 5단원을 진행 중에 있고 저와의 수업에서는 6단원이 끝나서 다음 시간부터 7단원 진행 예정입니다. 선행 수업을 진행하면서도 학교 시험이 있을 시에는 시험 대비를 병행하여 꼼꼼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6단원은 삼각형의 닮음 및 각도와 관련한 내용이었고 6단원 수업을 선행할 때 유민이가 도형을 돌려서 타 도형으로 만드는 과정을 특히 어려워했습니다. 좀 더 쉽게 생각할 수 있도록 매 과정마다 도형이 어떤 식으로 변하는지 그림을 같이 그리면서 파악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유민이 학교 시험이나 프로젝트도 트래킹 중이고, 안정적인 성적대 나오는 것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다만 유민이가 중간에 사소한 디테일(축 이름 붙이기 등)을 가끔 놓쳐서 Proficient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도록 수업 때도 연습하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메타인프렙 강사님들은 학생의 진도만 나가는 것이 아닌 학생에게 가장 효율적인 진도 및 선행 방향을 학부모님께 제공합니다. 유민 학생도 지금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과정이 유민이에게 상대적으로 쉬운 과정인 것 같아서 학부모님께 Algebra 1으로 과정을 옮긴다거나 아니면 건너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과정 자체를 바꾸는 것이 현실적으로 조금 어렵다고 상담 때 말해주셔서 학교 과정과는 별개로 지금 페이스대로 쭉 선행 진행하는 것이 유민이에게 가장 도움이 될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고, 학부모님께서도 학교 진도와 상관없이 빨리 선행을 하시길 원하셔서 4월 중으로 8학년 수학을 마무리하고 Algebra 1 과정으로 진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Algebra 1 과정을 진행하더라도 학교 시험을 놓치지 않고 철저히 대비하여 선행뿐만 아닌 올해 좋은 성적을 유지하도록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